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EBS에서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하는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 프로 입니다 해당 방송은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을 안겨줍니다시청자들이 잘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방송으로 많은 분들이 잔잔하게 시청을 하고 있는 좋은 방송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11월 26일 방송에서는의성 매운닭발골목 대구 찜갈비가 소개 되는데요 아래에서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할수 있습니다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아래를 통해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아래쪽에서 주문하세요
한국기행 의성 매운닭발 대구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의성 매운닭발 대구 찜갈비 주문 확인 하세요
todays-korea.com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 하는곳
이번 한국기행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화끈한 매운맛을 찾아 떠납니다.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동네에서 소문난 매운맛 성지를 소개한다고 합니다.의성 ‘매운 닭발’ 골목이 있다고 하는데요 마늘의 고장으로 유명한 경북 의성에 있다고 합니다
이 조용한 시골 마을을 들썩이게 만든 주인공이 있다면 바로 ‘매운 닭발’입니다.50년 동안 어머니가 운영해 온 가게를 이어받아, 10년 전부터 매운 닭발을 만들어오고 있다는 딸 류영욱 씨가 그 주인공입니다.
어머니의 방식대로, 의성에서 나는 신선한 마늘과 고추를 활용해 직접 만든 매운 양념으로 닭발을 버무리고, 연탄불에 바짝 구워냅니다.주문을 받으면 즉시 구워내기 때문에, 그 맛을 경험해 보려는 손님들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고, 가게는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남편이 퇴사 후 합류하여, 아내와 함께 손발을 맞추어 일하고 있으며, 그들의 열정과 노력이 가게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매운맛의 성지, 대구 ‘찜갈비’의 비밀도 소개가 되는데요 ‘대프리카’라는 별명을 가진 대구는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매운맛과 짠맛을 강조한 음식들이 발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대구는 매운 음식 마니아들 사이에서 이미 명성이 자자한 매운맛의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구를 대표하는 매운맛은 단연 ‘찜갈비’입니다. 찜갈비 골목이 형성될 정도로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음식이죠.35년 전, 찜갈비를 처음 만들기 시작한 정재식, 박영자 부부는 그 비법을 고수하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일을 하던 남편이 허리를 다친 후, 아내의 권유로 함께 식당을 시작한 이들은 매일 아침 고기를 직접 손질하고, 커다란 솥에 20가지 특제 양념으로 찜갈비를 끓입니다. 그 매콤한 맛의 비법은 무엇인지 공개가 됩니다 이번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기행 닭발 찜갈비 주문하는곳
대구 우미가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