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계
18호 태풍 끄라톤이 대만을 지나 제주도 남쪽 먼 해상까지 북상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10월 3일과 5일에 많은 비가 내릴 수 있다고 예보했습니다.29일 공상민 기상청 예보 분석관은 '제18호 태풍 끄라톤 현황 및 전망' 수시 예보 브리핑에서 "18호 태풍 끄라톤은 현재 마닐라 북동쪽 570km 해상에 위치해 있다"고 밝혔습니다.이어 "대만으로 서진을 많이 할수록 태풍이 약화될 가능성이 있고, 북상 시기가 늦춰질 것"이라며 "반면 2차 기압골을 타면 빠르게 북상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그러면서 "빠르면 10월 3~5일 정도가 될 것이다. 변동성은 있으나 제주도 먼 해상까지 접근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경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아래를 통해서 시청하시기바랍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계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계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아래를 통해서 시청하시기바랍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계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계
18호 태풍 끄라톤 경로
18호 태풍 끄라톤은 지난 28일 오전 필리핀 북동쪽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다음달 2일 대만 타이베이 남쪽 약 300km 부근 해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며 4일에는 대만 타이베이 북동쪽 약 530km를 통과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기상청은 태풍 18호 끄라톤의 주요 포인트로 대만과 얼마나 가깝게 이동하는가를 꼽았습니다. 이에 따라 예측 경로와 북상 시기 등이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3~5일에 많은 비가 내릴 수 있다고 예보했습니다.
공 예보 분석관은 "10월 3~5일 사이에 우리나라에 내려온 찬 공기와 태풍 오른쪽에서 북상하는 따뜻한 공기가 부딪히면서 강수가 발생할 수 있다"며 "동쪽과 남쪽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된다"고 했습니다.
그는 "강수가 동쪽과 남쪽을 경계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고, 태풍의 북상 시점에는 해안에 강풍이 불고, 높은 물결과 너울까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기상청 국가태풍센터는 태풍 '끄라톤'이 필리핀 북부를 향해 시속 8km의 속도로 서남서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이 오늘 오전 발표한 120시간 동안의 태풍 예상 진로를 보면 '끄라톤'은 세력을 키우며 다음 주 월요일까지 북서진을 이어가다, 화요일부터 방향을 바꿔 타이완 동쪽 해안을 따라 북동진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목요일쯤에는 강도 '강'의 태풍으로 세력을 키워 한반도 남쪽을 향할 예정입니다.120시간 이후의 진로에 대해 다수의 슈퍼컴퓨터 예측 모델이 한반도를 향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놨지만, 아직까지는 경로의 변동성이 크다는 것이 기상청의 설명입니다.한반도 주변 해역의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높아 태풍이 세력을 유지한 채 한반도로 북상할 가능성도 큽니다.
이에 앞서 어제 괌 북쪽 해상에서는 17호 태풍 '제비(JEBI)'가 발생했습니다.'제비'는 다음 주 초반 일본 동쪽 해상을 지나며 점차 세력을 잃겠고, 한반도에는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할 전망입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예상경로 중계하는곳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069666&ref=A